재단 소개

  • 이사장 인사말
  • 설립 목적
  • 사업 영역
  • 수암 인재상
  • 재단 연혁
  • 이사진 소개
  • 관계사 소개

SCHOLARSHIP 장학금 신청안내

관계사 소개

1939년에 창립된 대림그룹은 국내외에서 건설 부문와 석유화학 부문을 선도하는 대림산업을 주력으로 기타 관계사와 교육 및 문화기관으로 이루어진 대한민국 대표 그룹입니다.

1939년에 창립된 대림그룹은 국내외에서 건설 부문과 석유화학 부문을 선도하는 대림산업을 주력으로 기타 관계사와 교육 및 문화기관으로 이루어진 대한민국 대표 그룹입니다. 건축, 토목, 플랜트에서 석유화학, 정보통신, 레저, 자동차, 교육, 문화 등에 이르기까지 대림그룹은 최고의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더 나은 삶을 이루는 것을 기업이념으로 삼고 있습니다.
대림 관계사
구분 회사명 내용
건설 대림산업(건설사업부) 대림산업 건설사업부는 75년 역사의 대한민국 최장수 건설사로서 국내외 주요 국가기반사업을 수행하였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인 e편한세상을 개발한 대한민국 대표 건설사입니다. 국내 뿐 아니라 1966년 베트남에 최초로 진출한 이래 세계 24개국에서 토목, 건축, 플랜트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고려개발 고려개발은 대한민국에서 해외건설면허 제 1호를 보유한 기업으로, 대한민국 최초의 오피스텔, 친환경 미래 교통수단 경전철, 대규모 복합 리조트 등을 만든 종합 건설 기업입니다.
(주)삼호 ㈜삼호는 건축, 토목, 플랜트, 도시개발, 환경사업 등에서 그 실력을 인정 받고 있는 종합 건설 기업으로서 공동 주택은 물론, 택지, 지중화터널에서 우수한 시공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조 대림산업(석유화학사업부) 대림산업 석유화학사업부는 국내 유화업계에서 기술력과 생산량 부분에서 선도적 위치를 점하고 있고 기초에서 고부가가치 제품까지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 경쟁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대림코퍼레이션
상사부문
납사 Trading 국내 1위, 가압 가스 선박 운송 국내 1위의 석유 화학 전문 마케팅 회사이자 글로벌 물류서비스 기업입니다.
대림 C&S 대림 C&S는 파일 생산 규모 및 시장 점유율 국내 1위 기업으로 건축, 토목에 필요한 각종 자재를 생산하고 공급하는 건축 자재 전문 기업입니다.
대림자동차공업(주) 대림자동차공업(주)는 자동차부품연구 및 기술개발 전문회사로 현대자동차, 닛산, 자트코, TKP 등국내외 자동차회사와 자동차부품업체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자동차 구동부품에서 산업용 부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양산하고 있으며 신소재를 개발하여 차량의 경량화, 저연비화에 앞장을 서고 있습니다.
대림오토바이(주) 대림오토바이㈜는 국내 이륜차 시장의 1위를 점유하고 있는 이륜차 선두주자입니다.국내 최대의 모터사이클 제조업체로 생산시설 및 고급연구인력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높은 수준의 품질과 최고의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IT 대림코퍼레이션
IT컨버전스부문
e-business 등 정보통신 각 분야에 토탈 솔루션 제공을 주영업으로 하여 뉴 밀레니엄 시대의 신 경영 패러다임을 지향하는 종합 정보 서비스 회사입니다.
레저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40년 이상의 호텔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국에 9개의 호텔 및 콘도 총 3,000여 객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글래드는 실용적이면서도 고객 중심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머무는 모든 시간과 공간이 기쁘고 만족스러운 호텔'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육문화 대림문화재단/미술관 대림문화재단은 미술과 관련된 한국 인문학계의 활성화와 그 학문적 결실을 위해 각종 학회와 특별강연회 등을 후원하고 있으며, 대림미술관은 사진과 패션, 디자인을 주제로 일반 대중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전시회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교법인 대림학원 학교법인 대림학원은 안양여자중 . 고등학교와 높은 취업률과 입학경쟁률을 기록 중인 교육 기관인 대림대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