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 소식

  • 공지 사항
  • 연간일정
  • 포토 뉴스
  • 커뮤니티 게시판
  • FAQ
  • 1:1 문의

SCHOLARSHIP 장학금 신청안내

FAQ

자주 문의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FAQ에서 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하신 분은 1:1문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장학생 선발 질문 - 서류 및 면접 전형의 합격 여부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답변

    합격자는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재단에서 이메일 및 유선 상으로 통보해 드립니다.

    답변보기 답변닫기
  • 장학생 선발 질문 - 장학생 선발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지원서 접수 후 서류 심사에 합격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하여 최종 선발합니다.

    답변보기 답변닫기
  • 장학생 선발 질문 - 장학금 지원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대학교 2학년 학생으로(1학년 1/2학기를 이수 완료) 아래 3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학생에 한해 지원 가능합니다.

    - 직전 학기 12학점 이상 이수자
    - 부/모 연소득 합산 6,000만원 이하이면서 부/모 연간 순수 재산세 주택(또는 토지, 건물)합산 60만원 
      이하인 자

    답변보기 답변닫기
  • 장학생 선발 질문 - 지원서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

    장학 사업 -> 신청 양식 코너에서 지원 관련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각 학교별 학생처/장학처에 추가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온라인 상 지원서 접수는 불가함을 양해 바랍니다.

    답변보기 답변닫기
  • 장학생 선발 질문 - 장학생 선발을 위한 지원서 접수는 언제 하나요?

    답변

    매년 1월 말~2월 초에 접수하며, 자세한 일정은 공지사항 참고 바랍니다.

    답변보기 답변닫기
  • 장학금 질문 - 매 학기 장학금 지급 신청을 해야 하나요?

    답변

    신규 장학생으로 선발된 첫 학기에는 별도의 신청이 필요하지 않으나, 장학생으로 선발된 이후에는 다음 학기 장학금 지급 이전에 홈페이지 상에서 장학금 신청을 해야 장학금이 지급됩니다.
    휴학/복학 등 신상 변동에 대해서는 별도로 신청한 후 장학금 지급 신청 바랍니다.

    답변보기 답변닫기
  • 장학금 질문 - 타기관 장학금을 받는 경우 장학금을 중복하여 수혜 받을 수 있나요?

    답변

    국내 타기관 장학금을 이중 수혜하는 경우는 원칙적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타기관 장학금을 받고 있거나 받기로 약정되어 있는 학생의 경우는 장학생 선발 시 지원은 할 수 있으나, 대림수암장학문화재단의 장학생으로 선발된 경우는 등록금 중 타기관 장학금 수령 금액을 제외한 잔액만을 지급 받게 됩니다.

    답변보기 답변닫기
  • 장학금 질문 - 장학금 지급이 중단될 수도 있나요?

    답변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장학금 지급이 중단됩니다.

    - 선발 구비 서류 등을 허위로 작성하는 경우
    - 장학금 수혜 기간 중 학업성적 평점 평균 3.0점 이하가 2회 발생한 경우
    - 모교 학칙에 의해 징계 처분을 받는 경우
    - 기타 재단 사무국이 그 필요성을 인정하는 경우

    답변보기 답변닫기
  • 장학금 질문 - 휴학 하면 장학금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군입대 등의 사유로 휴학 시 휴학 사유 발생 즉시 재단 홈페이지 상 휴학 신청을 해야 합니다.
    다음 학기 장학금 지급 시점 이전에 휴학 신청을 하는 경우에 한해 휴학 기간 동안 장학금 지급이 일시 중단되며, 학업 재개 시 장학금 지급이 재개됩니다.
    복학 시 장학금 지급 재개를 위해서는 홈페이지 상 복학 신청 및 장학금 지급 신청을 해야 합니다.
    단, 홈페이지 상 휴학 신청을 통해 재단의 승인을 득하지 않는 경우 장학금 지급 중지 및 장학생 신분을 상실할 수도 있습니다.

    답변보기 답변닫기
  • 장학금 질문 - 장학금은 어떻게 지급되나요?

    답변

    재단에서는 장학금 수여식 이후 학교 계좌로 학교별 총액 입금 후 공지사항에 안내하고 있으며,
    학생 별 계좌로는 각 학교에서 입금하고 있습니다.
    학생별 입금은 해당 학교 일정에 따르니, 상세 일정에 대해서는 재단의 지급 공지 이후 소속 학교로 문의 주십시오.

    답변보기 답변닫기